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

바쁜 아침 간단하게 먹으면 좋은 음식!!(아침에 먹으면 더 좋은 음식)

by 생활원 2020. 3. 26.
반응형

여러분들 아침 잘 챙겨드시나요?? 

아침밥 차리기 귀찮고 시간도 없어서 아침을 거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침을 챙겨 먹는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오늘은 아침 식사 대신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사과

사과 이미지 검색결과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라는 말 다들 들어보셨죠??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아침에 쾌변을 도와주고 사과의 펙틴 성분이 밤 사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밤에 먹으면 독사과라는 말이 있듯이 자기 전에 먹으면 수면 중에 위산이 분비되고 소화가 원활하지 않아 다음날 속이 더부룩해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아침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계란

계란 이미지 검색결과

계란은 체내 단백질 흡수율이 높은 식품으로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낮은 칼로리 대비 적은 양으로도 장기간 포만감을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과식을 막아주고 이를 통해 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를 줄여주는 역할을 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3. 꿀

꿀은 피로 회복에 좋고 갈증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아침에 먹으면 몸에 에너지를 보충해줘 잠을 깨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장운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변비를 완화해줘 아침 쾌변에 도움을 줍니다.




4. 감자

감자 이미지 검색결과

감자의 녹말 성분이 코팅 역할을 해 위를 보호하고 풍부한 탄수화물이 에너지를 보충해 힘을 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감자 생즙을 마셔주면 위궤양 치료와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5. 당근

당근주스 이미지 검색결과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당근은 카로틴과 비타민 등이 풍부해 혈압을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현대사회에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과다 섭취와 비타민, 미네랄 부족 등의 영양 불균형 현상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당근은 미네랄과 비타민 등이 풍부하고 균형 있는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어 아침에 섭취해 주면 영양 불균형 현상을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생으로 먹기 힘들면 주스로 갈아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토마토

토마토 이미지 검색결과

토마토는 베타카로틴과 라이코펜, 루테인 등의 카로티노이드계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 났을 때, 오전 중에 혈압이 가장 높기 때문에 아침에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7. 요구르트( 요플레)

요구르트에는 프로스타글란딘 E2라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궤양을 완화하고 흡연, 음주 시 인체로 흡수되는 유해한 물질로부터 위 내벽을 보호합니다. 또한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유익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유해균이나 병원균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면역기능 역할을 해주고 장을 청소해 주고 장 기능을 활성화시켜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바쁘더라도 간단하게 아침을 챙겨드시고 에너지 넘치는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