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

다이어트할 때 꼭 알아야 할 의외로 칼로리 높은 음식!!(뒤통수 치는 음식)

by 생활원 2020. 3. 18.
반응형

이제 겨울이 끝나고 두꺼운 옷에서 점점 얇은 옷으로 바꿔 입는 시기가 왔습니다. 봄이 되면서 옷차림처럼 몸도 가벼워지고 싶어 다이어트를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운동도 중요하지만 다이어트는 식이요법의 비중을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음식 먹기 전에 칼로리부터 확인하고 먹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거 같지만 의외로 칼로리가 높아 뒤통수치는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말린 과일


비타민이 충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과일은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과일은 살 안 찌니까 괜찮아.."라는 말은 말린 과일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생과일보다 보관과 휴대가 간편해 건과일을 즐겨드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과일을 말리게 되면 수분은 날아가지만 당분과 영양분은 그대로 응축되어 남아있기 때문에 같은 양의 과일을 먹는 것에 비해 말린 과일은 칼로리가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바나나 100g 당 93Kcal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주지만 말린 바나나는 100g은 무려 600Kcal로 엄청난 차이를 보여줍니다. 또한 건과일은 수분이 적어 포만감을 느끼기 어려워 많은 양을 과다 섭취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말린 과일은 건강에는 좋지만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에는 적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단맛이 강하지 않은 과일들은 건과일을 만드는 과정에 설탕을 첨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 초밥

초밥은 건강한 음식이고 살이 안 찔거 같은 이미지입니다. 하지만 초밥의 칼로리는 개당 40~140Kcal에 달합니다. 우리가 초밥을 하나만 먹지는 않으니까... 초밥이 살 안찌는 식품으로 알고 먹었다가는 일반 식사를 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양의 열량을 섭취하게 됩니다. 초밥이 칼로리가 높은 이유는 쌀밥만으로도 칼로리가 높은 편인데 거기에 여러 가지 양념이 더해지기 때문입니다. 회를 좋아하시는 거면 초밥 대신 회를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3. 요거트(요플레)

몸에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 요거트도 섭취 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단맛이 나는 요거트는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오히려 다이어트에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설탕 및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은 무지방 요거트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단맛을 내는 맛있는 요거트는 칼로리가 높습니다.


4. 샐러드 드레싱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음식인 샐러드입니다. 샐러드 자체만 먹으면 칼로리가 높지 않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밍밍한 맛 때문에 조금씩 뿌려서 드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드레싱의 칼로리는 요거트드레싱 1스푼 25kcal, 오리엔탈 드레싱 1스푼 30kcal, 허니머스타드 드레싱 1스푼 102kcal로 무시 못 할 양입니다. 샐러드라고 방심하고 드시면 한 끼 식사량의 칼로리를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5. 견과류

견과류는 대체로 열량이 높은 고열량 식품이지만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포만감과 식욕 억제에 도움을 주고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를 완화하고 다른 음식의 지방 흡수를 방해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하루 견과 섭취량을 지켜서 섭취해야 합니다. 열량이 높기 때문에 하루 권장 섭취량을 넘으면 체중 증가로 이어져 다이어트에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과일주스

이것도 과일로 만든 주스니까 살 안 찌는 건강음료겠지? 라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과일주스 겉으로는 건강에 보이지만 어마어마한 양의 설탕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일주스라고 안심하고 여러 잔 마실 경우 다이어트를 실패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과일주스에 있는 당 성분이 지방 축적을 도와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마트에 파는 과일주스 대신 집에서 직접 갈아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이런 뒤통수는 없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