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

두통에 좋은 음식으로 만성 두통 해결하기!!

by 생활원 2020. 3. 24.
반응형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겪는 증상인 두통은 많은 사람들에게 고통을 줍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두통이 심하다가 괜찮아지고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고 쿡쿡 쑤시고 일시적으로 발생했다 사라지고 두통약을 먹으면 사라졌다가 또 생기는 고통스러운 증상입니다. 두통이 잦은 분들은 고통스럽고 집중력도 떨어져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두통약에만 의지하면 결국 내성이 생겨 더욱 안 좋은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다른 여러 가지 해결방안이 있을 수 있지만 올바른 식습관으로도 두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두통 때문에 힘드신 분들은 두통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상태를 호전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두통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


1. 등 푸른 생선

연어 이미지 검색결과

연어, 고등어, 참치 등의 등 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오메가3는 두통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결과 오메가3는 소염제 효과와 만성 두통의 통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신경을 보호하는 효과까지 있어 두통이 자주 있으신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2. 생강

생강 이미지 검색결과

생강은 통증 해소와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생강은 맵고 뜨거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에 열을 발생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생강은 생으로 먹기보다 차를 끓여서 먹거나 다른 음식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3. 시금치

시금치 이미지 검색결과

몸에 좋은 성분이 골고루 들어 있는 시금치는 비타민B 성분이 풍부한 녹색 채소 중 하나입니다. 시금치는 심혈관 질환 예방,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또한 시금치는 칼슘과 철분 성분이 풍부해 철분 결핍으로 나타날 수 있는 빈혈과 두통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또한 고혈압을 수반하는 통증에 효과적입니다.





4. 파인애플

파인애플 이미지 검색결과

두통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 증상도 많이 나타납니다. 파인애플의 구연산 성분은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데 도움을 줘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을 해소시켜줍니다. 또한 파인애플의 브로멜린은 천연 통증 완화제로 사용되어 왔을 만큼 통증을 해소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5. 국화차

국화는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이 많이 드시는 차 중 하나입니다. 국화차는 숙면은 물론이고 두통과 현기증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간의 열을 내려주고 눈의 피로에도 좋습니다.





6. 계피

계피 이미지 검색결과

계피는 특유의 향이 강해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계피는 신경을 안정시켜주며 머리를 맑게 해줍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줘 두통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이 자주 있으신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7. 감자

감자 이미지 검색결과

칼륨이 풍부한 음식은 두통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칼륨이 몸속 나트륨을 배출 시켜 혈압을 낮추기 때문인데 감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8. 은행(bank X, 열매 O)

은행은 징코플라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뇌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현기증을 동반하는 두통을 완화해 주고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피로로 인한 두통을 개선해 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