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

삼겹살의 효능과 부작용! (오늘 메뉴는 삼겹살로!)

by 생활원 2020. 4.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각만 해도 군침 도는 남녀노소 모든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삼겹살! 삼겹살은 대한민국 국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돼지고기 부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외국에서는 염지하여 가공한 베이컨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삼겹살은 지방의 함량이 높고 단백질이 적지만 지방의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조화를 이루어 모든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음식입니다.

맛도 좋은데 어디에 좋은지 알고 먹으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지 않을까요??ㅎㅎ

오늘은 삼겹살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뇌 건강

뇌 생각 심리학 - Pixabay의 무료 이미지

삼겹살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F 성분이 뇌질환을 예방하고 뇌의 활동을 촉진하기 때문에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인간의 두뇌는 평균 40세가 넘어가면 노화가 시작되기 때문에 40대 이후 사람들에게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피부 미용

여자 아름다운 젊은 - Pixabay의 무료 사진

삼겹살은 소고기보다 비타민B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양질의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를 반들반들하게 해줘서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성장기 발육

어린이 자연 개발 어린 - Pixabay의 무료 사진

삼겹살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아미노산, 인, 칼륨,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청소년과 어린이 발육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우리 몸의 피로함을 풀어주는 비타민 B1의 함량은 소고기에 10배나 더 들어 있어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수험생 영양식으로 매우 좋습니다. 단, 삼겹살은 칼로리가 높아 너무 자주 많은 양을 먹을 경우 비만을 불러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콜레스테롤 수치 안정화

혈액 셀 레드 - Pixabay의 무료 이미지

이건 좀 의외인 부분인데요.  혈관질환을 일으키는 것은 포화지방산인데 삼겹살에는 몸에 좋지 않은 포화지방보다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 성분이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서 합성이 불가능하며 외부에서 반드시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필수 지방산이라고도 부릅니다. 우리 몸에 쌓일 염려가 적고, 나쁜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는 것을 막아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많이 먹으면 오히려 몸에 안 좋으니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5. 면역력 증가

방어 보호 위협 면역 - Pixabay의 무료 이미지

필수 아미노산과 지방 비타민 B와 인, 칼륨, 철분, 아연 등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필요한 중요 에너지를 공급해 주고  생체 면역기능을 강화하고 외부 바이러스 공격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항체와 같은 면역 성분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삼겹살 부작용

삼겹살은 차가운 성질을 가진 돼지고기로 평소 수족냉증 등 평소 몸이 찬 분들은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50 + 무료 삼겹살 & 고기 이미지 - Pixabay




삼겹살을 건강을 생각해서 드시는 분은 없으시겠지만 맛으로 우리에게 행복함을 준다면ㅎㅎ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먹을 경우 다른 음식에 비해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몸에 안 좋다고 생각하고 먹는 것보다 어떤 효능을 갖고 있는지 알고 먹으면 더 맛있고 행복하게 드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저는 삼겹살을 너무 좋아해서 먹기 전에 항상 효능 한번 보고 먹으려고요^^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