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

라면이 우리몸에 끼치는 영향!!

by 생활원 2020. 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평소에 라면을 자주 드시나요?? 라면은 남녀노소 즐겨먹는 맛있고 저렴하고 간편히 한 끼를 때울 수 있는 최고의 인스턴트 음식입니다. 라면이 몸에 해롭다는 것은 다들 알고 있지만 쉽게 끊을 수 없는 장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살면서 라면은 안 먹을 수는 없지만 너무 자주 먹지 말자는 의미로 라면이 몸에 안좋은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라면이 몸에 안좋은 이유!!



1. 나트륨

라면 나트륨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라면이 안 좋은 가장 큰 이유는 나트륨 때문입니다. 라면을 너무 많이 먹게 된다면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게 된다고 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의하면 하루 권장 나트륨 섭취량는 1900~200mg 이지만 라면 하나당 평균 약 1800mg 나트륨이 들어 있습니다. (국물까지 다 먹었을 경우) 라면 한 봉지만 먹어도 일일 권장 섭취량을 다 채우게 되는데 나트륨 함량으로만 따지면 하루에 라면 하나먹으면 아무것도 먹지 못합니다. 나트륨 과다 섭취 시 뇌심혈관 질환은 물론 위암, 신장질환, 골다공증 발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기름에 튀긴 면

라면 팜유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라면은 튀긴 튀긴 음식이라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특히 면만 끓여도 기름이 많이 뜨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튀긴 것이라고 해도 이렇게 기름에 많이뜬다는 것은 안에 흡수하고 있는 기름이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다는 것입니다. 이 기름은 팜유라는 저렴한 기름이 사용됩니다. 면을 튀기는 과정에서 포화지방량이 높아지고 몸에 악영향을 많이 끼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증가하여 동맥경화나 심근경색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먹어보지는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요즘에는 튀기지 않는 건면도 나왔다고 합니다.



3.밀가루

라면 밀가루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밀가루는 고탄수화물 음식으로 당지수가 높아 당분이 에너지원으로 쓰이게 되며 지방으로 빠르게 축적되어 살이 찌게 됩니다. 당지수가 높은 음식을 과다섭취 하면 인슐린을 과다분비하게 만들어 당뇨병과 지방간 발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글루텐이란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을 섭취하면 소화불량과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라면을 섭취하면 얼굴도 붓고, 속도 안좋아지고, 라면에 들어간 안좋은 성분들을 분해시키는데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게 돼서 극심한 피로를 느끼게 되는 겁니다.


살면서 좋아하는 라면을 아예 안 먹을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살면서 먹고 싶은 음식을 못 먹으면 스트레스를 받아 더 몸에 안 좋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음식이든 편식이 안 좋듯이 라면만 지나치게 먹는 것이 문제입니다. 평소 균형잡힌 식사를 즐기고 있고, 라면을 과도하게 먹는 것이 아니라면 크게 문제 될 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미지 출처: 구글 이미지 검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