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노래

봄에 빠질 수 없는 봄 노래 7곡 추천!!

by 생활원 2020. 4.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로운 주제를 고민하다 제가 노래를 너무 좋아해서 노래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봄이 왔는데 여행은 물론 벚꽃놀이 한번 가기도 힘들고 집에서만 보내야하는 봄이네요 ㅠㅠ 

아쉬운 마음으로 작년, 재작년 봄을 떠올리며 봄 노래를 들으며 마음을 달랩니다.

 봄 하면 빠질 수 없는 노래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봄 노래 7곡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우연히 봄 - 유주, 로꼬


"우연히 내게 오나 봐

봄 향기가 보여

너도 같이 오나 봐

저 멀리서 네 향기가

설레는 코끝에 나의 입술에

괜찮은 느낌 이 떨림

나도 몰래 우연히 봄"


2015년에 나온 노래로 벌써 5년이 지났네요!

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 ost 입니다. 

이 노래를 통해 로꼬를 알았고 유주의 가창력에 다시 한번 놀랐습니다.




2. 봄 사랑 벛꽃 말고 - High 4, 아이유


"나만 빼고 다 사랑에 빠져 봄노래를 부르고

꽃잎이 피어나 눈 앞에 살랑거려도

난 다른 얘기가 듣고 싶어

한바탕 휩쓸고 지나가버릴

오오 봄 사랑 벚꽃 말고"



이 노래는 매년 봄 되면 길거리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2014년에 나온 노래로 아이유가 직접 작사한 노래로

얼마 전 뮤비가 1억 뷰를 달성했습니다.

"손 잡고 걸을 사람 하나 없는 내게

달콤한 봄바람이 너무해" 이 부분이 너무 공감....ㅠㅠ




3. Love Blossom (러브블러썸) - 케이윌


"팝콘 같은 꽃잎이 저 높이 날아요

사랑한다 말하면 난 정말 녹아요

오늘 같은 바람이 불면 하루 종일 미치겠어

그대가 아른아른 거려서"


제가 좋아하는 발라드 가수 중 한 명인 케이윌!!

2013년에 나온 노래로 케이윌의 달달한 목소리로 듣기만 해도 설레는 노래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대와 나란히 걷는 모든 곳이 아름다워" 이 가사가 너무 좋네요





4. 봄봄봄 - 로이킴


"다시 봄 봄 봄 봄이 왔네요

그대 없었던 내 가슴 시렸던 겨울을 지나

또 벚꽃 잎이 피어나듯이 다시 이 벤치에 앉아 추억을 그려 보네요

사랑하다 보면 무뎌질 때도 있지만

그 시간 마저 사랑이란 걸 이제 알았소"



봄 하면 빠질 수 없는 봄봄봄, 봄 이란 단어가 엄청 많이 들어가서 누가 봐도 봄 노래입니다.ㅋㅋㅋ 

 산뜻한 멜로디와 휘파람 소리로 집 앞 벤치에서 봄바람을 느끼고 있는 기분입니다.

얼마전에 유튜브에서 로이킴 술김에 봄봄봄 부른 영상에 완전히 다른 분위기로 불렀는데 저 마음을 울렸습니다.

 한번 찾아보세요!.





5. 봄이 좋냐?? -10cm


"봄이 그렇게도 좋냐 멍청이들아

벚꽃이 그렇게도 예쁘디 바보들아

결국 꽃잎은 떨어지지 니네도 떨어져라

몽땅 망해라 망해라"


다른 봄 노래들은 설레거나 다들 봄인데 나만 애인없어..(시무룩) 이런 느낌이라면 봄이 좋냐는  부드러운 목소리와 도입부 멜로디만 들으면 달달한 사랑 노래 같은데 커플들에게 망해라! 라고 귀여운 투정을 표현한 노래입니다. 옛날에 대학 축제 때 십센치 왔었는데 솔로들뿐만 아니라 커플들도 웃으며 떼창한 기억이 나네요 ㅋㅋㅋ 진짜 띵곡!!

기분 나쁘지 않은 귀여운 저주?ㅋㅋㅋ





6. 벚꽃 엔딩 - 버스커버스커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

울려 퍼질 이 거리를

( UhUh ) 둘이 걸어요"


봄 노래하면 절대 빠질 수 없는 곡이죠ㅎㅎ

매년 봄만 되면 음원 차트에 진입하여 상위권에 올라오는 것이 죽지 않는 좀비와 같아서 '벚꽃좀비'라는 별명과 매년 봄 시즌 차트 순위에 오르면서 연금과 같아서 벚꽃연금이라는 별명도 붙었습니다. (띵곡ㅇㅈ)   발매 이후 2016년까지 무려 5년간 단 한 번도 멜론 연간 차트 Top 100 순위권에서 나간 적이 없었다고 합니다. 2012년에 나왔는데 지금 들어도 옛날노래 느낌이 전혀 없는 멜로디와 장범준의 목소리의 중독성 더해져 이제는 봄에 절대 빠질 수 없는 노래입니다. 이번 봄은 집에서 벚꽃엔딩으로 보내겠습니다.ㅎㅎ




7. 나만봄 - 볼빨간사춘기

 


"flower sunshine 완벽한 하루를 사실 너와 걸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좋아한다고 말하기가 무서워서 네 곁을 맴돌고 있는 난

벚꽃도 뭐고 다 필요 없어 나는 네 곁에 있고 싶어 딱 붙어서

봄이 지나갈 때까지 다른 사람 다 사라져라 나만 봄"


볼빨간사춘기 노래는 왠지 대부분 봄노래 느낌입니다. 

안지영이 봄에 딱 맞는 목소리인가봐요.ㅎㅎ

 뮤비 보면 큐피트 컨셉으로 나오는데 너무 귀엽습니다!






※ 1번~7번은 노래 순위가 아니라 순서를 나타내기 위함입니다. 공동 1등임

좋은 봄노래 있으면 추천해주세요!!ㅎㅎ


반응형

댓글